[인간중심 게이미피케이션의 필요성과 접근방법] 강연 사례 소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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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 12월 16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제 1회 [국제게임화컨퍼런스]에 저희 무늬랩스 김일겸 대표가 ‘인간중심 게이미피케이션의 필요성과 접근방법’이라는 주제로 게임화 확장 사례 및 시사점을 공유하였습니다(Day 2)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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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연을 통해 김일겸 대표는, 게이미피케이션 적용에서 중요한 것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며, 이를 위해서는 Design Thinking 기반의 Human-Centered Gamification 프로세스를 설계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. 그리고 이를 적용한 다양한 기업 사례의 소개를 끝으로 강연을 마무리하였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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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널 토론 세션에서는 인간중심적 접근 도입에 있어서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참가자들과 유의미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.

금번 컨퍼런스는 유튜브로도 실시간 중계되었는데요, 해당 영상을 아래의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[인간중심의 Gamification 필요성과 접근방법 & 패널 토론 동영상 바로가기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