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[포브스코리아] 인사관리의 필승 전략, 구성원 경험(EX) 재설계(2) (포브스코리아 2022년 5월 기고…

    직원은 새로운 소비자이다. 기업 성장을 가속화하려면 직원의 업무 생산성과 복리후생에 투자를 지속해야 한다.…

  • [포브스코리아] [BRAVE NEW WORK] 구성원 경험(EX) 재설계(1) (포브스코리아 2022년 4월…

    ‘구성원 경험(Employee Experience)'이란 인재 유치를 위한 기업들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…

  • [포브스코리아] 기업 경영의 새로운 바람, 게이미피케이션(2) (포브스코리아 2022년 3월 기고문)

    기업 경영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고 실행할 때 핵심 성공 요소는 무엇이며, 이를 인간 중심적 관점에서 어떻…

  • [포브스코리아] 기업 경영의 새로운 바람, 게이미피케이션(1) (포브스코리아 2022년 2월 기고문)

    ​최근 디지털전환 및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‘게이미피케이션(Gamification)’*이 고객마케팅뿐만 아니…

  • [신한사보] 딴짓의 힘을 믿습니다

    딴짓의 힘을 믿습니다 중요한 것은 '결과가 아닌 과정'이라는 말이 있다. 신한은행 개러지(Garage) 프로…

  • [포브스코리아 2022 신년 에세이] 사람 중심의 성장 마인드셋

     무늬랩스 김일겸 대표는 포브스코리아 12월호('생존의 조건')의 [기업 리더 50인의 신년 에세이] 섹션에…

  • 한국게임화연구원, '2021 게이미피케이션 토크' 성공리 완료

    한국게임화연구원, '2021 게이미피케이션 토크' 성공리 완료 2021-12-17 한국게임화연구원(KGI, …

  • 메타버스와 게임화의 만남, 실제 사례 통해 살펴본다

    메타버스와 게임화의 만남, 실제 사례 통해 살펴본다  2021-11-24 한국게임화연구원은 12월 16일부터…

  • LG이노텍, 임직원 아이디어로 신사업 발굴… 'i-Lab' 프로그램 추진

    LG이노텍, 임직원 아이디어로 신사업 발굴… 'i-Lab' 프로그램 추진  ​100여개 팀이 140여개 아…

  • 신한은행서 잡스 탄생?…명동판 '실리콘밸리 개러지' 연다

    신한은행서 잡스 탄생?…명동판 '실리콘밸리 개러지' 연다 2021-10-25 신한은행 직원들이 서울 명동에…

  • [CHRO] 디지털 조직문화 (Digital Culture)

    디지털 혁신의 핵심은 기술이 아닌 '문화'이다. 사람들이 디지털 환경을 수용하고 자발적으로 이끌 수 있는 조…

  • [포브스코리아] 디지털 혁신 조직 시대의 위험감수 문화 (포브스코리아 2021년 9월호 기고문)

      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“만약 실패하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충분히 혁신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”라고…

  • [포브스코리아] '의사소통' 중심의 성장, '협업' 통한 성숙

     지난 연말 포브스코리아와 무늬랩스가 공동으로 진행했던 '국내 기업의 디지털 조직문화 성숙도 현황 조사'의…

  • [포브스코리아] 디지털 전환 시대, 일하는 방식의 재구성(1) (포브스코리아 2021년 4월 기고문)

     이제 더는 디지털 혁신을 기업이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 도입 정도로 오해해서는 안 된다. 디지털…

  • [포브스코리아] 디지털 전환 시대, 일하는 방식의 재구성(4) (포브스코리아 2021년 7월 기고문)

    ‘위드 코로나(With-COVID)’ 시대에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기업들의 고민이 날로 깊어지고 …